사회공헌

사회공헌 활동

삼양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일, 우리가 누리고 살아가는 환경을 깨끗하게 보존하는 일이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환경이벤트

삼양은 후손들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환경 지킴이가 되고자 1996년부터 환경보호 이벤트인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그림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행사에 참가하는 초등학생들은 그림 그리기, 중학생들은 글짓기를 통해 자연 사랑의 마음을 원고지와 도화지에 담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사회적 관심도가 커져, 기업이 주도하는 바람직한 환경보호 운동의 대표적인 모델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자연사랑 파란마음 글 · 그림 축제자연사랑 파란마음 글 · 그림 축제 자세히보기

1사 1하천 정화운동 · 1사 1산 가꾸기 운동

삼양은 기업과 지역이 연계된 다양한 환경보호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삼양그룹 여러 사업장에서 ‘1사 1하천 정화운동’ 및 ‘1사 1산 가꾸기 운동’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

삼양은 농촌에 대한 이해 확산, 기업과 농업인의 균형적인 발전을 추구하고자 농협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장 인근 마을과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습니다.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과는 농촌 환경보호, 농번기 일손 돕기, 산지제품 구매, 농촌지역 문화∙복지지원 등 상호 교류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집 고치기

‘사랑의 집고치기’는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등 우리 이웃 소외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활동입니다. 삼양은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 있는 이웃들이 더 나은 보금자리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연탄나눔

삼양은 추운 겨울에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가정 등 저소득층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을 기증하고 임직원들이 직접 각 가정에 배달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헌혈

삼양그룹 임직원들은 대한적십자사 주최로 진행되는 헌혈운동에 참여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동대문점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동대문점'을 열어 함께 사는 사회,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에서는 의류, 신발, 가방, 책, 음반, 주방용품, 액세서리, 유아용품, 레저용품 등 기업체와 시민이 기증한 물품을 매장에서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공익기금을 조성하고 각종 자선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매장 개설뿐만 아니라 전사적인 캠페인을 통한 물품수집 및 기증활동, 직원과 가족들의 자발적인 매장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게 나눔보따리

삼양은 ‘아름다운 가게’ 주최로 열리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전달 행사에 2005년부터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소년소녀 가장, 조손 가정, 독거노인 등의 집을 방문해 설탕, 쌀, 생필품 등이 담긴 나눔보따리를 직접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삼양사 여자 사이클팀

삼양그룹은 사이클이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1986년부터 현재까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인 여자 사이클 선수단을 지속적으로 후원, 운영하며 스포츠 분야에서의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