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소개

의약사업 부문

삼양바이오팜, 세계적 의약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삼양바이오팜은 삼양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시 삼양사의 의약바이오사업 부문을 분할하여 2011년 설립한 의약전문회사입니다. 삼양바이오팜의 의약바이오사업은 화학, 식품 부분과 함께 삼양그룹의 3대 핵심 성장축의 하나로서 1995년 의약바이오사업에 진출한 후로 매년 매출액의 3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약물전달기술(DDS) 등 의약품 신기술과 신제형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제넥솔®, 나녹셀® 엠 등 항암의약품, 니코스탑® 금연패취와 트리소브®, 모노소브® 등의 생체분해성 수술용봉합사를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항암제인 제넥솔® PM과 나녹셀® PM은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약물전달기술(DDS)을 적용하여 부작용 감소 등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으며 생체분해성 수술용봉합사는 세계에서 3번째로 자체 개발에 성공한 의료기기로써 세계 80여 개국, 130개 거래처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16년 4월에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첨단 R&D 시설을 갖춘 삼양디스커버리센터를 완공했으며, 이는 삼양바이오팜의 연구개발 메카로서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삼양바이오팜은 높은 연구개발 투자와 기술력을 인정 받아 2012년에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삼양바이오팜은 인류의 건강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는 의약품, 의료기기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 새로운 가치창출에 도전하고 혁신하는 기업, 인재를 키우는 기업으로의 기업가치를 실현하고, 나아가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삼양바이오팜에 대한 정보
 
대표이사 엄태웅
창립일 2011년 10월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95
대표전화 02-2157-9111
홈페이지 www.samyangbio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