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윤리경영 원칙을 제정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사업을 확장하고 성장시키는 과정 속에서 고객과 주주, 사업 파트너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호 신뢰의 관계를 쌓으며 윤리경영 원칙을 지키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윤리경영 방침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으로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삼양그룹은 1924년 창립 이후 지난 90여 년 동안 '정도경영'과 '신뢰경영'을 계속 펼쳐 왔습니다.
지속가능성장을 추진하면서 고객, 주주, 사업 파트너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호 신뢰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2002년에는 윤리규범을 제정했으며, 2006년에는 한층 강화된 내부회계제도를 반영해
글로벌수준의 윤리경영을 실천해 왔습니다. 2013년 5월, 그룹차원의 윤리경영을 새롭게 선포했습니다.
삼양이 지향하는 윤리경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삼양의 전 직원은 업무를 진행하는 일상 속에서 윤리경영 5대 원칙과 실천지침을 인지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저희 삼양은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가는 기본요건이자,
앞으로의 백년대계 초석을 다지는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하면서 지금보다 더 행복한 100년을 만들겠습니다.
핵심이슈
윤리경영 실천지침
삼양그룹은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윤리경영원칙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삼양그룹의 전 임직원은 업무를 진행하는 일상 속에서 윤리경영 5대 원칙과 실천지침을 인지하여 준수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5대 원칙
-
고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된 가치 제공
고객 정보 보호 및 알 권리 존중
-
주주
주주 이익 및 회사가치 증대
회계 투명성 및 기업정보 공개
-
협력업체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 및 공동발전 추구
금품/접대/향응/수수 등 비윤리 행위 금지
-
임직원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회사 재산의 보호
임직원의 자세
건전하고 안전한 직장환경 조성
공정한 업무 수행
-
국가와
사회기업의 사회적 책임
공정한 경쟁을 통한 건전한 시장 질서 확립
환경보호 및 안전
공직자 등 이해관계자에게 금품제공, 접대 등 행위 금지
윤리경영 제보
회사의 윤리규범과 윤리규범 실천지침을 위반하는 비 윤리적 행위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제보대상
- 협력회사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 향응, 편의 등을 수수하는 행위
- 회사자산 및 정보를 부적절하게 사용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 내부회계관리규정 위반 행위(고의로 회계 정보를 거짓으로 작성하거나 및 이를 강제, 은폐하는 행위 등)
- 기타 이해관계자들과 관련된 비 윤리적 행위 등
이용방법
-
신고방법 선택
홈페이지/이메일/
전화/팩스/우편 -
제보하기
제보하기
실행 -
신고에 대한 답변 받기
선택한 신고방법에
따른 답변
- 우월적 지위 남용행위, 부당한 계약 및 변경, 결제대금 지연, 부당반품, 수령 거부, 기타 공정거래법 위반 사항 등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 접수된 사항은 비공개로 처리되며, 어떠한 경우라도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제보자 보호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 신고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전화/팩스 제보
삼양그룹 경영진단팀 윤리경영 담당자